가평에 들어선 '천로역정' 테마파크 '순례자의 집'
캐나다 성서침례교회 김홍기 목사 / Ph.D., D.Min.,
밴쿠버필그림교회 담임,
교회부흥성장연구원장
▲ 김홍기 목사
필그림이라는 단어는 전세계의 그리스도인들에게 매우 친숙하고 따뜻하게 다가온다. 성경 다음으로 많이 보급된다는 <천로역정>(The Pilgrim’s Progress)이라는 제목의 책 때문일 것이다.
<천로역정>은 영국의 침례교 목사요 작가인 존 번연(John Bunyan)이 옥중생활을 하며 저술한 책이다. 존 번연은 영국의 베드포드 감옥에서 12년간 복음 때문에 옥중생활을 하던 중에 자신의 자서전인 <죄인 중의 괴수에게 베푸신 충만한 은혜>(Grace Abounding to the Chief of Sinners)와 <천로역정>(天路歷程)을 저술했다.
<천로역정>은 영어로 된 책 가운데 가장 많이 출판된 책들 중 하나이다. 번연의 사후 250년이 되던 해인 1938년에는 무려 1,300판이 출간되었을 만큼 이 책은 전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. 설교자의 황태자로 알려진 찰스 스펄전 목사는 어렸을 때부터 <천로역정>을 애독해서 평생에 무려 100독 이상을 했다고 하니, 이 책이 사랑을 받은 만큼 독자들에게 끼친 영향력이 얼마나 컸을지를 능히 짐작해 볼 수 있다.
필그림하우스에서 한국의 존 번연 이동원 목사를 만나다
지난 방한 때(3월 15일) 가평의 필그림하우스에서 이동원 목사님을 면담하고 이 목사님의 인도를 받아 필그림하우스 곳곳을 돌아보며 사진들을 여러 장 찍었습니다. 특히 새로 조성되는 천로역정의 캐릭터들을 청동상으로 조각한 공원을 가보았습니다.
참으로 혁신적인 공원이었습니다. 존 번연의 천로역정이 청동상으로 조각되어 우리 앞에 나타나다니! . . . 놀라운 광경을 목도했습니다. 이 공원은 9월 초에 개장한다고 합니다. 그러나 그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지금 방문해 보실 수 있습니다.
필그림하우스의 많은 것들을 사진에 담아 글을 썼습니다.
이 글은 세계 도처의 기독신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게재하게 될 것입니다. 그런데 여기 가장 먼저 글을 게시한 곳이 있습니다. '교회와 신앙'입니다. 아래의 라벨을 클릭하시면 필그림하우스와 이동원 목사님에 대한 제 글과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.
댓글0개